C++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Student {
public:
int _age;
Student() {};
Student(int age) : _age(age) {}
};
int main() {
Student s = Student(21);
Student* p = &s;
cout << "Value로 속성 접근 : " << s._age << '\n';
cout << "Pointer 타입으로 속성 접근 : " << p->_age << '\n';
}
Pointer type의 경우 "->" 화살표를 통해 객체의 속성에 접근 가능하다.
Value로 접근하고자 한다면 "." 온점을 통해 객체의 속성에 접근 가능하다.
Go
package main
import "fmt"
type Student struct{
age int
}
func main(){
var s Student = Student{age:21}
var p *Student = &s
fmt.Println(s.age)
fmt.Println(p.age)
}
Pointer를 통해 접근하든 Value를 통해 접근하든 개발자가 객체의 속성에 접근하기 위한 방법은 "." 온점을 사용하는 것이다.
컴파일러가 내부에서는 다르게 처리하지만 개발자는 이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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